안녕하세요?
지난 주일 오후(7월 3일)에 많은 분들이 남아 진지하게 아이들 교육에 관심을 표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 드린 대로 교회 학교에서 일차적으로 신경 써야 할 것은 아이들의 태도입니다. 어른들을 공경하고 권위에 순종할 줄 아는 아이들을 만드는 것이 아이들 교육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그 기초 위에 다른 지식들이 더해져야 합니다.
그러므로 부모님들께서는 아이들을 집에서 잘 가르치고 훈련시키고 특히 교회에 와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늘 주지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해서 단정하게 입히기 바랍니다. 단정하게 말하도록 가르치기 바랍니다. 인간의 기본 소양은 죽을 때까지 가지고 갑니다.
이곳은 교회 공동체입니다. 그러므로 내 아이 네 아이 가리지 말고 아이들의 언행이 바르게 되도록 격려하고 세워 주기 바랍니다. 이렇게 될 때 교사들의 부담도 많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사무엘기상1-3장을 보면 엘리 제사장의 아들들이 나오는데 그들은 제사장이면서도 벨리알의 아들들이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지금 식으로 말하면 ‘개망나니’(혹은 개차반)였다는 것입니다. 이런 재앙이 우리 모두에게 생길 수 있습니다. 목사인 저도 예외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가정과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어른들을 공경하고 권위에 순종할 줄 아는 아이들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책무입니다.
부디 저의 진심을 이해하시고 교정할 것은 교정하면서 앞으로 나아갑시다.
하나님이 허락하시면 우리가 이 일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패스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