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랑침례교회가 시작된 지 어느덧 6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10명이 채 안 되는 사람들이 영혼의 자유를 추구하기 위해 모인 모임이
이제는 주님의 은혜로 성장해서 매주 400명 이상이 예배드리는 모임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먼저 우리 주 예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아무도 예측하지 못한 일이 우리 가운데 일어나는 것을 보며 저와 모든 성도들이 놀라기도 하고 또 기뻐하기도 합니다. 이런 성장의 배경에는 인터넷이라는 유용한 도구가 있었습니다.
인터넷이라는 공간은 사실 많은 경우 좋지 않은 것들을 보고 배우는 매체로 활용되지만 저희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을 자유롭게 전달할 수 있는 가장 귀중한 통로가 되었습니다. 단순히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야겠다고 생각하며 창세기, 계시록, 성막, 마태복음, 로마서, 예레미야, 히브리서 등의 성경책들을 강해하고 구원 바로 알기, 시리즈 말씀 설교, 조직신학 등과 같이 신앙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설교/강해하여 녹화하고 저희 사이트에 올려 누구나 보게 하고, 최근에는 유튜브와 sermonaudio.com을 통해 내보낸 결과 이런 일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 모든 것들을 여러 장의 MP3 CD로 만들어 마음대로 무료로 배포하게 하였는데 역시 이 CD들도 하나님의 말씀을 알리는 데 큰일을 하였습니다. 또한 <구원의 기쁨과 확신>을 비롯한 여러 종류의 소책자들을 만들어 역시 무료로 배포하였습니다.
이런 일들이 꾸준히 진행되면서 저희의 미디어 선교 사역을 통해 진리를 발견하여 너무 기쁘다고 하면서 전국에서 또 여러 나라에서 연락해 오는 분들의 수가 요즘 부쩍 늘고 있음을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이런 일들을 보면서 앞으로 저희 교회는 미디어를 잘 활용해서 하나님의 순수한 말씀을 온 세상에 전해야겠다는 단순한 목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저희 교회가 잘할 수 있는 일이기에 그렇게 생각하고 실천하려 합니다. 2013년의 미디어 선교 보고는 다음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https://cbck.org/Mission/View/10x
현재 저희 교회는 매달 수입과 지출이 딱 맞는 상태로 재정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의 자료들을 무료로 보급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사이트 운영 및 수선비가 필요하고 또 각종 CD와 소책자들을 제작해야 합니다. 또한 올해부터는 전국의 공공 도서관에 흠정역 성경과 관련 서적들을 기증하여 비치하게 하려 합니다. 모든 도서관들은 책들의 기증을 바라고 있으므로 저희가 이 일을 하면 모두에게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서 이미 전국의 도선관 명단을 찾아 놓았습니다. 그러면 자연히 공공 도서관을 통해 킹제임스 흠정역 성경과 <구원 바로 알기>, <성경의 역사>, <성경 바로 보기> 등의 책들을 접하고 읽음으로써 성경을 바로 알고 구원, 재림, 성경 교리 등을 바로 아는 성도들이 생길 것입니다. 이 일을 위해 저희 집사회에서는 올해 예산을 세우면서 교회 안에서 2,000만원의 미디어 헌금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래서 5월 11일에는 미디어 선교를 위한 특별 헌금을 하려고 합니다. 성도 여러분께서 십시일반으로 참여해 주시면 교회가 빚을 지지 않고 미디어 선교 사역을 효과적으로 감당할 수 있을 줄 아니 이번의 특별 헌금에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저희 교회는 주일 오전에 자발적으로 드리는 헌금 외에는 다른 헌금이 없습니다. 이 한 번의 헌금으로 교회의 모든 필요를 맞추고 있습니다. 다만 올해부터는 저희가 구매한 건물의 원금을 갚기 위해 건물 헌금을 매해 가을에 한차례 하려고 합니다. 또 필요가 있는 경우에 연말에 성도들을 위한 사랑의 구제 헌금을 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올해 초에 재정 회의를 하면서 집사회에서 결정한 것이고 모든 성도들에게 이미 공지하였습니다.
한편 인터넷으로 저희 교회의 말씀을 듣는 분들 가운데 이 일에 동참하기 원하는 분이 계시면 교회 사이트의 상단에 있는 사랑침례교회 후원 계좌에 성함과 미디어라고 해서 입금하시면 이 용도로 쓰겠습니다(예를 들어 홍길동미디어, 김영희미디어). 사랑침례교회 헌금의 원리(고린도후서 9장 6-7절) 6 다만 내가 말하려는 바는 이것이니 곧 인색하게 뿌리는 자는 또한 인색하게 거둘 것이요, 풍성하게 뿌리는 자는 또한 풍성하게 거두리라는 것이라. 7 저마다 자기 마음속에 정한 대로 낼 것이요, 마지못해 하거나 억지로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즐거이 내는 자를 사랑하시느니라. 감사합니다.
샬롬
패스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