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진행 중인 서창 캠퍼스 건축에 있어 부족한 건축비를 충당하기 위한 특별 헌금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건축은 순조롭게 진행되어 7월말-8월말 사이에 완공될 것으로 보이며 완공 뒤 곧바로 이사할 것입니다. 공사가 마무리 될 때까지 안전을 위해 계속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뜻하지 않게 외부 성도님들로부터 약 4억 원 정도의 헌금과 풀링이 있었지만 원래 풀링에 참여하기로 하신 분들이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여 결국 6억 원 정도의 초과 비용 부담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집사들은 회의를 갖고 논의 끝에 서창 캠퍼스 건축을 위한 특별 헌금을 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우리 사랑침례교회의 역사상 어쩌면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지도 모를 예배당 건축 마무리를 위해 <5억 원의 특별 미디어 및 건물 헌금>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사실 저희 교회는 해마다 5월에 미디어 헌금, 10월에 건물 헌금 등 총 두 차례 특별 헌금을 해 왔습니다. 이 둘을 합치면 1억 5천에서 2억 원 정도가 됩니다.
이번 특별 헌금은 건축 비용 증가와 건축 마무리라는 특별 상황에 따라 우리 교회가 매년 하던 미디어 헌금과 건물 헌금을 올해만 통합해서 한 번에 하는 것으로서 이번 서창 캠퍼스 건축을 위해 우리가 다시 한 번 힘과 마음을 모아야 할 중요한 희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올해 미디어/건물 헌금은 따로 안 하고 이번에 합쳐서 한 번에 특별 헌금을 합니다.
이번 특별 헌금으로는 미디어 선교를 위한 방송 음향 장비와 의자 및 냉난방기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6년 전, 지금의 논현동 건물로 이사 올 때에도 방송 장비, 에어컨, 의자 등을 구매하기 위해 2억 원 정도의 특별헌금을 하였습니다. 지금은 시설 및 건축규모가 2-3배 커졌으므로 이에 비례해 액수가 늘어난 것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 어쩔 수 없이 재정적 부담에 관해 말씀드려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주님의 일을 위해 온 교회가 이 짐을 어떤 식으로든 나누어서 지어야 할 것으로 보여 집사회에서 이런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으니 성도님들께서는 재정의 부족한 상황을 이해하시고 적극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특별히 새로 오신 분들 가운데 그간 건물 헌금이나 건축 헌금에 참여하지 않은 분들께서도 이번에 함께해 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편의상 산술적으로 100여 가정이 있다고 보면 가정 당 평균 500만원씩 특별헌금에 참여하면 재정이 마련될 것으로 보입니다.
헌금은 한 주를 정해서 하지 않고 다음 주(5월 20일)부터 7월 1일까지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늘 그러하듯이 신약 성경 헌금의 원리에 따라, 수입이 많은 가정은 주님께서 형통하게 해 주신대로 500만 원 이상 참여해 주시고, 수입이 적은 가정은 그 보다 적게 해 주시며, 형편이 전혀 안 되는 가정은 참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혹여 특별 헌금으로 참여하지 못하셔도 마음에 부담을 갖지는 마시고 함께 기도하며 교회의 지체로서 모든 것에 같이 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탁드립니다.
사랑침례교회 목사와 집사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