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 기관/부서
  • 자매모임
  • 교회
  • [교회]자매모임 - 하나님이 계획하신 교회 2조회수 : 2101
    • 작성자 : 이은정
    • 작성일 : 2023년 9월 16일 7시 43분 23초
  • 안녕하세요^^

     

    성경은 진정한 영혼 연구에 있어서 유일한 신뢰성 있는 진리의 말씀이다. 성경은 모든 영적 문제를 진단하고 치료하는 데 넉넉하기 때문에, 성도 안에 성령님이 역사하시면서 그를 예수 그리스도를 닮은 사람으로 만들어 간다. 이것이 성경적 성화의 과정이다.

     

    3. 교회의 근육

     

    골격은 육체의 형태를 이루고, 장기는 육체에 양분을 제공한다. 하지만 육체가 활동하고 기능하려면 근육이 필요하다. 교회의 근육은 무엇일까? 여러 가지 영적 활동이 근육의 범주에 속한다.

     

    설교와 가르침

    설교와 가르침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말씀 선포는 교회의 가장 주된 기능에 해당한다. 교회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하나님의 말씀을 명료하고 권위 있게 선포하는 것이다. 교회는 말씀 선포에 헌신해야 하며 그것이 교회가 해야 하는 일이다.

     

    말씀 선포는 설교자만이 아니라 온 교인의 임무다. 설교나 가르치는 일에 특별한 재능을 지닌 사람들이 있지만 말씀 선포는 우리 모두의 책임이다.

     

    교회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말씀 선포다.

    설교와 가르침에 그토록 큰 비중을 두는 이유는 그 두 가지 사역이 다른 모든 사역을 가능케 하는 촉매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성경이 무엇을 요구하는지 알아야 무슨 일이든 하지 않겠는가?

    성경의 가르침을 이해하지 못하면 예배, 기도, 복음 전도, 권징, 목양, 훈련, 섬김과 같은 사역을 어떻게 행해야 할지 알 수 없다.

     

    교회는 다른 어떤 사역보다 설교의 가르침의 사역을 전면에 내세워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전하기에 앞서 자신이 먼저 말씀에 충실해야 한다.

     

    복음 전도와 선교

    우리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어둡고 왜곡된 세상에서 빛을 비추는 삶을 살아야 한다. 모든 섬김의 궁극적인 목적은 그리스도를 전하는 데 있다. 복음 전도의 방법은 우리 삶을 통해서, 우리 말을 통해서 해야 한다.

     

    우리의 삶은 우리가 하는 증언을 신뢰하거나 불신하게 만든다. 그리스도를 높이 찬양하며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교회가 된다면 사람들이 우리의 증언을 신뢰할 것이다. 이런 점에서 어떻게 사느냐는 매우 중요하다.

     

    사탄은 온갖 방법을 동원해 교회를 부패시키려고 노력한다. 사탄의 목표는 복음의 순전함을 훼손하고 그리스도인의 증언을 불신하게 만드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속한 지역 사회에서 복음에 합당한 삶을 살기를 원하신다. 예수님은 우리를 가리켜 세상의 소금이라 말씀하셨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에서 방부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 우리는 구별된 존재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순결한 삶을 요구하시는 이유다.

     

    우리는 경건하고 고결한 삶을 살아야 한다. 우리는 세상의 본보기가 되어야 한다.

     

    예배

    우리는 예배 정신이 충만히 깃든 마음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순종할 때 가장 훌륭한 예배를 드릴 수 있다. 예배도 순종처럼 하나의 주일 활동이 아니라 삶 자체를 의미한다.

     

    기도

    기도에 헌신해야 한다. 쉬지 않고 기도한다는 것은 마치 눈을 감고 손으로 더듬는 식으로 아무 생각 없이 사는 삶이 아니라, 모든 일을 하나님의 마음과 뜻에 비춰 생각하며 사는 삶을 의미 한다. 기도는 하나님을 의식하며 사는 삶이다.

     

    제자 사역

    사람들을 그리스도께 인도해 성숙한 제자로 육성하는 사역을 말한다. 그리스도인은 모두 릴레이 경주에 참여한다. 우리는 믿음의 바통을 받아 다른 사람들에게 건네주어야 한다. 누군가가 우리에게 복음을 심어 주었듯이 우리도 다른 사람들에게 복음을 심어 주어야 한다.

     

    가르치고, 또 가르침을 받아라.

     

    누군가를 제자로 양육할 때는 경건한 삶을 독려하며 성경의 가르침에 순종하도록 이끌어야 한다. 성경의 진리가 체질화되어야만 영적으로 성숙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성숙한 믿음이란 성령의 지배를 받으며 사는 삶을 의미한다.

     

    교제

    교제는 교회의 필수 기능이다. 교제는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서로 사랑하며 친밀한 관계를 맺는 것이다. 우리는 성도의 교제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교회의 겉모습

    우리는 교회를 볼 때 겉모습을 보지만 하나님은 그 중심을 보신다. 교회의 성격을 결정하는 것은 마음이다.

     

    교회는 골격을 갖추어야 한다. 그러려면 하나님을 존중하고, 성경의 절대 권위를 인정하며, 건전한 교리를 신봉하고, 경건한 삶을 독려하며, 영적 권위에 순종해야 한다. 또한 교회는 장기, 즉 영적 태도를 갖추어야 하고, 고유한 기능에 충실해야 한다. 그런 요소만 모두 갖추었다면 교회의 겉모습이나 프로그램의 형태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교회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에서 비롯한다. 내면의 모든 것이 올바로 위치하면 겉은 저절로 형태를 갖추게 된다.

     

    4. 교회의 머리

     

    이 부분은 교회 해부학 연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머리가 없는 육체는 존재할 수 없다.

    교회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이다. 우리가 최선을 다해 교회를 섬기더라도 교회를 자라게 하는 것은 그리스도의 능력이다. 그리스도는 우리의 머리이시다. 그분이 없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리스도께서는 주님, 곧 교회의 주권자이시다.

    그리스도께서는 교회의 주님으로서 교회를 다스리신다.

     

    우리의 목표는 그리스도께서 원하시는 일을 집행하는 것이다. 우리는 성경을 통해 주님의 뜻을 대부분 알 수 있다. 주님은 성경과 인간을 도구로 삼아 자신의 뜻을 드러내신다. 주님은 말씀과 성령으로 교회를 가르치신다. 최고의 교사는 그리스도이시다. 목사는 요리를 만드는 요리사가 아니라 단지 웨이터에 불과하다. 목사의 임무는 음식을 쏟지 않고 따뜻하고 신선한 상태로 접대하는 데 있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 안에서 역사하신다.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그분은 우리를 깨끗하게 하시고, 죄를 멀리하게 하시며, 영원한 영광을 돌리도록 우리를 이끄신다.

     

    우리는 주님께 속해 있다. 그분은 교회의 건축자이자 소유주요, 구속자이자 초석이며, 또한 모퉁이돌이시다.

     

    예수님은 교회를 완성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 그 무엇도 교회를 이길 수 없다.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세우는 일을 우리에게만 맡겨 놓지 않으셨다는 사실을 의식하면 마음에 큰 위안이 된다. 우리는 그리스도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러면 우리가 열심히 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예수 그리스도께서 영원한 영광을 위해 행하시는 일에 동참하는 것보다 더 즐겁고, 영광스럽고, 만족스럽고, 경이로운 일은 없기 때문이다.

     

    마태복음 1618

    내가 또한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이 반석 위에 내가 내 교회를 세우리니 지옥의 문들이 그것을 이기지 못하리라.

     

     

    KakaoTalk_20230916_011508982.jpg

     

    KakaoTalk_20230916_011508982_01.jpg

     

    KakaoTalk_20230916_011508982_02.jpg

     

    KakaoTalk_20230916_011508982_03.jpg

     

    KakaoTalk_20230916_011508982_04.jpg

     

    KakaoTalk_20230916_011508982_05.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텔레그램으로 보내기
    • 밴드 보내기
    • 블로그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