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설교자이자 신학자 워렌 위어스비 목사와 그의 아들 데이빗 위어스비 목사의 『건강한 사역자입니까?』. 건강한 사역의 기본적이고도 핵심적인 원리를 통찰력 있게 가르쳐준다.
이 책은 사역자의 자기 진단을 위한 체크 포인트 10가지를 성경 속에서 찾아내 제시하고 있다. 사역의 건강성을 진단한 다음, 유능하고 역동적인 사역자로서 역량과 자질을 갖출 때까지 스스로를 훈련시킬 수 있도록 이끈다. 나아가 끝없이 변화하는 사역 환경 속에서도 길을 잃지 않고 하나님께 쓰임받을 수 있도록 도전하고 있다.
저자 워렌 위어스비(WARREN W. WIERSBE)
존경받는 설교자이자 저술가이며 신학자인 워렌 위어스비 목사는 북침례교 신학교를 졸업하고 테네시 템플 대학에서 목회학 석사, 트리니티 신학교에서 명예 신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그랜드 래피즈 침례교 신학대학원의 설교학 명예교수다. 시카고의 무디 교회를 비롯해 인디애나, 켄터키의 여러 교회에서 목회했으며, <백 투 더 바이블(BACK TO THE BIBLE)>이라는 유명한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다. 40년 이상 지치지 않고 전세계의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고 있는 그는 <월간 무디>에서 목회자들을 위한 칼럼을 쓰기도 했으며, '목사들의 목사'로 명성을 얻고 있다. 지금까지 150여 권의 책을 저술한 그의 대표작으로는 「워렌 위어스비의 말씀 묵상 365(WITH THE WORD)」「워렌 위어스비의 시편(PRAISE & PROMISS)」「고난의 삶에 소망을 말하다(THE BUMPS ARE WHAT YOU CLIMB ON, 이상 도서출판 디모데)」등이 있다.
데이빗 위어스비(DAVID W. WIERSBE)
데이빗 위어스비는 저명한 신학자이자 목회 인생의 선배인 아버지 워렌 위어스비와 함께 「건강한 사역자입니까(10 POWER PRINCIPLES FOR CHRISTIAN SERVICE)」외 여러 권을 공동으로 저술했다. 그는 지난 20년 동안 지방 소도시와 시골 마을의 목회 현장에서 사역하며 목회자들이 건강한 사역을 세우는 것을 돕고 있다. 저서로「자녀의 죽음: 잃어버린 것이 아니라 먼저 간 것이다(GONE BUT NOT LOST)」「역동적인 목회(DYNAMICS OF PASTORAL CARE)」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4
서론 두 교회에 관한 이야기 7
1장 사역의 기초는 인격이다 19
2장 사역의 본질은 섬김이다 35
3장 사역의 동기는 사랑이다 51
4장 사역의 척도는 희생이다 67
5장 사역의 권위는 복종이다 81
6장 사역의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이다 99
7장 사역의 도구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다 115
8장 사역의 특권은 성장이다 133
9장 사역의 원동력은 성령이다 149
10장 사역의 모델은 예수 그리스도시다 163
결론 두 편의 공개 편지 177
각주 187